메뉴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컨텐츠 바로가기

이용안내

증명서발급 및 비급여안내

[사회복지 프로그램] 콩개미 그리기

작성자 : 운영자
작성일 : 2026-04-09 15:56:13
조회수 : 97

첨부파일(1)

콩개미 그리기

 

'우리도 개미처럼 부지런히 살아야 한다’는 이야기를 시작으로, 개미의 특징과 성질에 대해 어르신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 


프로그램 활동으로는 콩을 한 알씩 집어 풀을 칠한 도안 위에 붙이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. 

작은 콩을 하나씩 옮겨 붙이는 과정은 손의 소근육을 활용해야 하는 섬세한 활동으로, 어르신들께서도 높은 집중력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셨습니다.


콩이 잘 붙지 않아 이리저리 움직이거나 떨어지는 모습에 서로 웃으며 “이게 제일 어렵다”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이셨고, 자연스럽게 밝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.

 

[꾸미기]KakaoTalk_20260409_145351085_02.jpg

 

[꾸미기]KakaoTalk_20260409_145351085_03.jpg

 

[꾸미기]KakaoTalk_20260409_145351085_05.jpg

 

KakaoTalk_20260409_145351085_07.jpg

출처: 최사모TV





1 2 3 4 5 >